한달후면 삼성의 새로운 접는폰이 출시된다. 지금까지 알려진 갤럭시 Z폴드8 와이드다. 이쯤되니 가격 빼고는 거의 나온 상황. z폴드8 와이드 렌더링특히 가장 최근 공개된 3개의 소식이 꽤 재미있다. 어떤 소식인지 알아보자. 1. 여러가지 실물 사진 유출최근 DC인사이드에 올라온 이미지를 X에서 활동하는 테크분석가가 올린 사진이다. 솔직히 이게 진짜 폴드 와이드인지는 잘 모르겠다. 차라리 이 사진은 어떨까. 목업제품이긴 하지만 좀 더 사실적이다. 위에게 Z폴드8 울트라, 아래가 Z폴드8. 동영상도 돌아다닌다. 역시 목업이긴 하지만 완성도가 상당히 높다. 구매를 결정한 분들 꽤 많지 않을까 싶다. 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 이정도면 진짜 들고다닐만하지 않은가. 2. 핸드폰 이름 변경 핸드폰 이름이 바뀔 것 같다. 거의 모든 매체에서 아래와 같이 예상하고 있다. 갤럭시 Z 폴드 8 → 갤럭시 Z 폴드 8 울트라갤럭시 Z 폴드 8 와이드 → 갤럭시 Z 폴드 8z폴드8 울트라그러니까 우리가 알고 있던 기존의 길쭉한. 전통적인 Z 폴드 시리즈가 '울트라'라는 이름을 달게 된다. z폴드8 올해 처음 출시되는 넓적한 형태의 폴드는 그냥 Z폴드8이 되는거고. 한마디로 각 핸드폰 레벨이 한단계씩 올라갔다고 생각하자. 그럼 울트라는 진짜 그 이름값을 하는걸까? 카메라 렌즈 1개 더 많음. 더 크고 넓고 얇음. 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 현재까지 z폴드8 울트라가 와이드보다 앞서는 스펙은 이정도다. 이름값을 하려면 뭔가 더 특출난게 있어야 하는데 시선을 사로잡는 그런 한방이 없다. 게다가 울트라인만큼 가격도 더 비싸게 받을텐데 납득이 될지도 문제고. 이런 상황을 보여주는 생산량 증가 소식도 들려왔다. 3. 생산량 증가 소식aa갤럭시 Z폴드8 와이드는 그냥 '새로운 핸드폰 만들어볼까?'하고 만든 제품이 아니다. 일종의...지난달에 위와 같은 글을 쓴 적이 있다. Z 폴드8 와이드 초도 물량이 100만대에 이른다는 내용이었다. 최근의 상황들을 정리해보면 100만대도 부족하다는게 내 생각이다. 무슨 상황이고하니,[1] Z플립 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 시리즈 단종설 [2] Z폴드8 예전만큼 안 팔릴 것 같음[3] Z폴드8 와이드 기대가 생각보다 높음이런걸 종합해봤을때 100만대도 충분히 팔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비춰졌다. 그래서 최근 첫 3개월 생산계획을 더 늘린다는 기사가 나왔다. 초기 출하량 계획을 당초보다 높게 설정했다는 내용이다. 아마 당초 계획은 100만대쯤이 아닐까 생각된다. 현재 상황보니 그보다 더 많이 팔릴것 같다고 느낀거고. 첫 3개월 생산량을 20~30만대 가량 늘렸다고 한다. 원래 삼성이 매년 파는 갤럭시 Z 시리즈는 500만대 중반이었다. 플립과 폴드를 합친 수량이다. 작년엔 Z폴드7의 인기로 600만대를 넘긴 것이고. 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 올해는 Z폴드8이 주춤한 대신 Z폴드8 와이드가 그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600만대는 근접하지 않을까 싶다. 왜이렇게 낙관하냐고? 나도 Z폴드8 와이드는 써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수년간 IT블로그를 운영하다보니 어느정도 대중성 있는 기기는 내가 사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 내가 샀던 기기들은 거의 대부분 흥행에 성공했고.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 실물에서도 큰 감응이 없었다. 그동안 한번도 접는폰이 갖고 싶다는 생각을 해 본적이 없었다. 그런데 올해 z폴드 와이드 모델은 보자마자 사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이정도면 충분히 들고 다닐만 하겠다. 펼쳤을때 활용도도 나쁘지 않을 것 같고. 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와이드폴드 이 두가지 생각이 가장 컸다. 솔직히 기존 폴드는 그래도 여전히 들고 다니기엔 부담되었다. 게다가 처음에만 몇번 펼쳐보지 그 이후엔 죄다 접어서 쓰더라. 이거 펼쳐서 쓰는 사람을 본적이 없다. 그럴꺼면 굳이 접는 폰 살 필요가 없고. 아무튼 Z폴드8 와이드는 대중성이 좀더 있어보여 구입할 예정이다. 이제 딱 한달 남았다. 내 생각에 이번 Z폴드8(와이드)는 엄청 잘 팔릴 것 같다. 그러니 지금부터 총알을 마련하고 바로 사전예약을 준비하자. 애플도 접는폰이 나온다. 아이폰 폴더블 개발 근황접는 아이폰. 또는 아이폰 폴더블. 혹은 아이폰 울트라라 불리는 모델 얘기다. 300만원이 넘을것으로 예상...